[iOS] 팀 소개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

TIL 2일차 – 팀 소개 앱 프로젝트 구상하기

<내일배움캠프 iOS 개발자 과정 1일차 후기>

iOS 개발 부트캠프 개강 1일차부터 팀 소개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팀원분들이랑 아이스브레이킹도 하고 회의, 튜터님 1:1 면담 진행하니 12시간이 훅 가있었다.

학교 수업에서도 팀장은 잘 안했는데 얼레벌레 팀장도 되었다.. 팀원분들이 다들 회사생활도 n년 하셨던 어른이셔서 고작 암것도 모르는 휴학생인 내가 뚝딱거리다가 폐만 끼치는건 아닌지 걱정되지만 이왕 된거 이 악물고 해보려한다..

그리고 신기했던게 우리팀 mbti가 모두 inXX였다 ㅎㅎ 동족의 기운이 느껴져 오히려 좋았음!!!

 

 

이제 본격적으로 내가 구상한 '팀 소개 iOS 앱' 와이어프레임을 소개하겠다.

내가 만든 앱 프로젝트 와이어프레임

 

화면 구성 및 데이터 전달 방식 정리

본 애플리케이션의 메인 화면에는 팀 이름과 함께 팀원 4명을 대표하는 사진을 배치한다.
각 팀원 사진은 버튼 형태로 구성되며, 버튼에는 팀원을 구분하기 위한 tag 값을 부여한다.

사용자가 특정 팀원의 사진을 선택하면,
선택된 버튼의 tag 값을 이용해 팀원 정보를 저장한 배열에서 해당 팀원의 데이터를 조회한다.

조회된 팀원 정보는 화면 전환 시 다음 화면으로 전달되며,
개인 정보 화면에서는 전달받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택된 팀원의 이름, MBTI, 협업 스타일 등의 정보를 표시한다.

화면 간 이동은 UINavigationController를 활용하여 처리한다.

 

 

uikit를 이용해 코드베이스로 작성하기로 하였고, 회의 결과 각자 개성있게 본인의 페이지를 각자 코딩하기로 하였는데 시작부터 휘양찬란한걸 만들기보단 iOS 개발자를 희망하기위해 5개월간 매일 12시간을 몰두할 팀원들과 첫 협업을 한다는데에 의의를 두고 포기하지않고 달려가보려 한다.